꿀팁 게시판

소비자 행동론

강의후기
작성자
심현서
작성일
2019-04-27 11:04
조회
13
수강학기 : 2017년 2학기
교수명 : 권경난
과제 : 보통 (읽어오기, 프린트 해오기 처럼 간단한 것)
조모임 : 보통 (학기마다 조금씩 상이하나 조모임은 있음, 내가 들을 땐 좀 빡셌으나 이번학기는 조끼리 간단한 토론한다고 들음)
학점 비율 : ? , 일단 영어 b수업인 것으로 알고 있어서 더 점수를 잘 받을 순 있는데, 어느 점수 이하면 플을 안채워준다는 썰을 들었음 (정확하지는 않음...루머인지 뭔지!)
출결 : 1년 반 돼서 기억 안난다! 출석 점수는 들어가는데, 듣는 강의실에 찍는 것이 없었음...호명말고 과제 걷고 이런 거로 체크했던 듯한 기억이...호명할 때도 있었던 듯?
시험 횟수 : 2
총평 :
심리학 + 마케팅원론의 느낌이 낭낭한 과목입니다... 내용은 어렵지 않아서 부담은 없으나 시험 범위가 적지는 않음.
나와 엄청 잘 맞는 과목은 아니였다만 다들 뭐 나름 괜찮게 듣는 것 같다. 인기도 꽤 있고.
교수님이 문제 은행 같은 것 내에서 출제해서 문제가 돌고 돈다. 소스도 돌고 돈다.
하지만 소스 없이도 잘 볼 수 있다. 공부를 해야 소스가 통하는 법,,, (소스가 일단 양이 장난 없다고 들음)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그런 꿀소스를 가진 사람을 이기냐, 하면 전공책(원서)를 꼼꼼히 읽으면 됨.
엑? 이게 말로만 듣던, 교과서만 보고 공부했어요^^ 이거냐고 물어보신다면, 맞습니다.
안의 예제에서 모든 것이 다 나온다고 보면 됨. 거기서 조금 응용하는 식이라서...
프린트에 나와 있는 개념들의 정의가 책에는 다른 식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그걸 체크해서 가면 시험 잘 볼 수 있음.
여튼 책을 많이 보라 이것!

p.s. 책 사기 싫은 분은 제가 빌려드립니다. 연락주세요...